Untitled Document
 
 
   현재위치 : 홈 > 선재도 > 마을별 안내
 
 



영흥면 선재리에 있는 이곳은 긴 돌 줄 부분으로 간조나 만조시에는 물론 해일로 인하여 바지락 껍질 굴껍질 등이 쌓여 큰 뚝을 이루게 된 곳이다. 그러므로 이곳을 '사마기'라 하게 되었다고 한다.



영흥면 선재리의 구름말에서 내리의 붉은 노리로 넘어가는 고개로 영흥면 내리에 있는 '붉으노리'마을의 이름을 따서 '붉은노리 고개' 한다.



영흥면 선재리에 속한 이 섬은 영흥도 남방 4.5km, 선재도 서쪽 1km지점에 있다.
이 섬은 간조시에는 선재도와 연결되어 도보나 차량 등으로 왕래할 수 있으며 주민들은 농업과 어업을 겸하고 있다.
이 섬은 주변에 물이 맑아 고기가 노는 모습을그대로 들여다 볼 수 있으며 바다 밑을 그대로 들여다 보면서 측량할 수 있다고하여 '측도'라 했다고 한다.



영흥면 선재리는 선재도 전체를 관할하는 행정리로 섬의 주변에 아름다운 곳이 많고 물이 맑아서 선녀가 내려와 춤을 추던 곳이라 하여 ‘선재리’라 하는 이 지역은 원래 남양부 영흥면 지역에 속했던 곳으로 1914년 행정구역 통폐합에 따라 안도, 호도, 칙도, 주도를 병합하여 선재리라 하여 부천군에 편입되었다가 1973년 옹진군에 편입 및 1995년 인천시에 편입 되어 현재에 이르고 있다.


 
 
Copy(r)right 2001~2011, seonjaedo.com all right reserved Contact to
상호:선재도닷컴 / 대표자:허윤경 /사업자(간이)131-16-95326
인천시 옹진군 영흥면(영흥도)선재리 487-20| Home 제작문의 010-2765-9300
Untitled Document